FANDOM

군단은 목숨을 바쳐 나를 섬긴다. 어째서냐고? 더 큰 뜻을 위해서기도 하지만, 다른 대안이 없기 때문이지.
(My Legion obeys me, even unto death. Why? Because they live to serve the greater good, and they know of no alternatives.)
카이사르

카이사르의 군단은 고대 로마를 본떠 만든 전제군주제 독재 국가로 2247년 에드워드 샐로우와 조슈아 그레이엄에 의해 탄생했다.

탄생 편집

묵시록의 추종자 출신인 에드워드 샐로우와 조슈아 그레이엄, 칼훈이 부족의 언어에 대해 연구하기 위해 애리조나로 여행을 떠난 것이 시작이였다. 에드워드 샐로우는 여행중 발견한 고대 로마에 대한 문언과 율리시스 카이사르에 대한 문헌을 발견하면서 그의 인생이 변화하기 시작했다.

여행 도중 추종자 일행은 검은 발 부족의 포로가 되어 버렸다. 이때 당시 7개의 부족과 전쟁 중이던 검은 발 부족은 수세에 밀려있던 상황이었고 전투 기술도 부족한 상황 이였다. 에드워드 샐로우는 칼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검을 발 부족에게 총기의 사용법과 수리 방법, 폭발물을 다루는 법을 가르치기 시작했고 그에게 감명받은 검은 발 부족은 에드워드 샐로우를 부족의 수장 추대하게 된다. 이때부터 샐로우는 자신의 이름을 카이사르로 이름을 바꾸고 검은 발 부족은 고대 로마를 본따 만든 카이사르의 군단으로 바뀌게 된다.

카이사르는 일곱 부족중 최약체였던 검은 발 부족을 최강의 무력 집단으로 성장시켰다. 성장한 군단은 일곱 부족을 제압해 그들의 영토를 빼앗아갔으며, 사람들을 노예로 만들거나 군단에 동화되게 만들어 군단에 편입시켰다. 군단은 카이사르와 조슈아 그레이엄의 통치 아래 세력이 점차 거대해졌으며 주변 부족들을 정복하기 시작했고,88개의 부족을 쓰러트리고 애리조나 주 전체와 콜로나도 주 동쪽 일부를 영토로 삼게된다.

군단의 사회 모습 편집

같이 보기: 군단에 흡수된 부족 목록
Conceptart-thefort-B

군단 캠프

카이사르의 군단은 카이사르가 주인인 노예 군대가 핵심이다. 군단은 부족을 정복을 통해 흡수하며, 부족의 정체성과 정통을 없애버리고 군단에 동화시키도록 만든다. 군단에서는 군단 이외에는 그 어떤 부족도 없는 것이다. 군단은 군단 내 살고 있는 비부족민들은 정복 대상으로 생각하지 않으며, 그들의 영토 내에서 문제를 일으키거나 군단에게 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은 이상 자유로운 삶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군단의 잔혹성은 대부분의 황무지인들에게 매우 큰 문제지만, 때로는 치안에 매우 도움이 되는 존재기도하다. 군단이 등장하기 이전 애리조나는 폭력이 난무하던 무법지대였다. 이후 군단이 등장해 레이더 무리들을 정복하고 군단에 합병시키면서 애리조나가 평화로운 모습을 찾게 된 일화가 있다.

이념 편집

Legion Massive Black 1

군단의 이념은 어떠한 대가를 치르더라도 생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카이사르는 멸망한 미국과 부패하고 있는 NCR을 보고 민주주의는 비효율적이고 부패를 조장한다고 생각하며 민주주의는 해체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부패한 민주주의의 대안이 바로 고대 로마의 체제라고 말한다. 고대 로마는 정복한 부족의 문화를 효과적으로 동화시키는 독재 정권이었으며, 핵전쟁 이후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가장 본보기가 되는 국가라고 카이사르는 주장한다. 카이사르는 군단병들이 더 높은 이상을 위해 헌신함으로써 인류가 다시금 분열되는 것을 막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 이상을 헌신하는 유일한 방법은 바로 정복 전쟁이며, 정복을 통해 부족들의 문화, 정체성을 말살하고 민족주의적이고 제국주의적이며 전체주의적인 군단의 문화에 동화시키는 것이라고 말한다. 여기서 개인은 전쟁과 생산 도구일 뿐 그 자체는 아무런 필요가 없다고 주장한다.

이는 결국 개인의 희생을 강요하게 된다. 승리에는 희생 없이는 이룰 수 없기 때문에 전사들의 희생이 필요하다고 역설한다. 이러한 사상 때문에 군단은 로봇이나 첨단 기계 장치를 사용하는 것을 매우 혐오하며 사용하지 않고 파기하려 한다. 또한 약물과 마약 등도 인간의 강함과 카이사르의 장기적인 계획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금지하고 있다.

정치적으로 이러한 철학이 나온 이유는 민주주의에 대한 혐오에서 시작되었다. 군단은 민주주의를 집단과 대의를 희생하여 탐욕과 사리사욕을 조장하는 비효율적인 제도로 표현된다. 카이사르는 NCR을 예로 들며 부유한 브라만 부호들과 지주들이 정치에 관여해 정부의 부패시키고 탐욕이 사회 각층에 스며들어 대의를 포기하게 되었다고 주장한다. 군단은 이에 분열과 내부 약화를 막는 강력하고 중앙집권적인 통치가 해답이라고 주장하며, 부패로 인해 민주주의를 외면하는 공화국의 정반대 의도를 갖고 있다고 말한다. NCR을 정복하는 것은 로마 제국과 유사한 새로운 질서를 확립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사회 구조 편집

군단은 엄격한 계층 구조로 되어 있으며 성별 간의 명확한 역할 분담을 하고 있다. 군단 소속 군단병들은 군단의 주요 전투 인원들로 노예가 된 부족에서 잡아 온 남자 혹은 노예 부족에서 태어난 남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군단병들의 목적은 단 하나, 오직 카이사르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이다. 이 원칙은 다음에 태어난 세대에게 각인 되어 충성스러운 병사로 거듭나게 된다. 군단병은 로마 제국과는 달리 전투 경험을 통해 얻는 경력은 군단 지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얻을 수 있는 혜택이라고는 더 질 좋은 장비를 얻는 것이며 더 위험하고 막중한 임무를 부여받는다. 군단병에게는 개인의 의견이나 자유 같은 것은 없다. 선택은 주인인 카이사르가 내리고 그들은 카이사르의 명에 따라 어디서 죽는가만 다를 뿐이다.

여성들은 전투에 나서지 않고 후방에서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여성들은 조산사, 치유사, 동물 사육사 같은 일을 하며 군단의 확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이들은 사제 역할도 겸하고 있으며 군단이 부모에게서 빼앗은 아이를 대신 돌보고 군단 사상에 맞춰 키우는 역할을 한다.

군단병 소속 일부 남성들은 여성들에게 성차별적인 모욕을 하고 무시하는 경향이 있어 성차별한다고 생각하나 사실 이는 최소극대화 원리를 이용한 명확한 역할 분담을 나눴기 때문이다. 카이사르는 군단의 처참한 의료 수준을 인해 유아 사망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이들을 돌보기 위해서 여성들의 역할이 꼭 필요했기 때문이다. 인구 증가는 군사작전에 활용할 수 있는 군단병의 수를 늘린다는 것을 의미하였기에 이와 같은 방식을 채택했다. 카이사르는 오히려 어떠한 성을 두고 차별하는 모습을 볼 수 없으며 어떠한 편견을 가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없다. 왜냐하면 카이사르는 군단 내 인물들 모두 체스판 위의 폰처럼 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타 세력들이 혐오하는 식인 행위는 딱히 제재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 군단 소속 백부장이 식인을 하더라도 개의치 않으며 자신의 목표를 위해서라면 식인 행위를 용인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언어 편집

군단은 고대 로마가 주로 사용했던 언어 라틴어와 황무지에서 널리 쓰이는 영어를 혼합해 사용하고 있다. 이름이나 명칭등 다양한 곳에서 쓰이며, 인사말인 "ave", 친구를 뜻하는 "amicus"등이 대표적이다. 이름에서도 주로 사용하며 군단의 주요 인물인 울페스 인컬타(Vulpes Inculta: 불페스 인컬타)의 경우 자신의 이름을 "Wool-pes"로 발음한다. 하지만 완벽히 라틴어를 보급한 것은 아니여서 카이사르의 발음 또한 라틴어와 약간 다르며 군단 호칭도 현대 영어를 사용한다.

통화 편집

군단은 군단 내에서 만든 통화인 아우레우스와 데나리우스를 사용한다. 이것들은 모두 고대 로마의 통화 체계를 따온 것으로 아우레우스는 금화, 데나리우스는 은화이다. 모든 통화에는 카이사르의 얼굴이 새겨져 있으며 모하비 황무지 전역에 쓰일 수 있는 통화중 하나이다.

모하비 황무지에서는 데나리우스 한 닢에 4 캡으로 환전 받을 수 있으며, 아우레우스는 100 캡으로 환전 받을 수 있다.

FNV Legion silver coin

데나리우스(은화)에는 카이사르의 젊었던 시절 얼굴을 넣었으며, 묵시록의 추종자 시절 애리조나로 파견 갔을 때 동행 했던 조슈아 그레이엄빌 칼훈을 넣어 자신의 젊은 시절을 표현했다. 카이사르 얼굴 부분에는 라틴어로 "Caesar Dictator" 즉 절대통치자 카이사르가 새겨져있고, 추종자 시절 부분에는 "Magnum Chasma"라는 라틴어가 적혀져 있으며 시온 국립공원을 뜻한다. 데나리우스는 젊었던 카이사르의 시온 국립공원에서의 여행 과정과 카이사르의 군단 탄생을 기념하는 주화다.

FNV Legion golden coin

아우레우스(금화)에는 노년의 카이사르의 모습과 고대 로마군 소속이였던 10군단의 상징인 황소가 들어가 있다. 데나리우스와 마찬가지로 앞, 뒤로 라틴어가 새겨져 있으며 각각 "Aeternit Imperi", "Pax Per Bellum" 가 새겨져 있다. "Pax Per Bellum" 은 전쟁을 통한 평화를 "Aeternit Imperi"는 제국의 영원을 위하여라는 뜻이다.

군사 편집

Legion Massive Black 7
같이 보기: 카이사르의 군단의 부대 구조

카이사르의 군단은 고대 로마를 본따 만든 군벌답게 고대 로마군이 쓰던 군 편제를 사용한다.

  • 최고 통수권자 : 카이사르(정치적 지도자), 군단장(군 사령관)
  • 480명으로 구성된 대대(Chorts).
  • 백인대장이 이끄는 60명으로 구성된 백인대(Centuriae).
  • 십인대장이 이끄는 10명으로 구성된 콘트베르니움(Contubernium)

군단 내 계급은 전투 경험과 공적에 따라 결정된다.그래서 신입 군단병은 힘을 입증하기 위해 첫 번째 대열에 서서 제일 처음 적군과 싸우게 된다. 전투에서 살아남거나 공적을 쌓은 경우, 군단 내 주요 위치에 올라 십인 대장 혹은 그 이상이 되어 분대를 지휘하거나 두 번째 대열에서 첫 번째 대열을 보조하게 된다.

군단 내 정예병, 근위대는 세 번째 대열에 있으며, 두 대열이 힘을 쓰지 못하는 경우 투입된다. 정예병, 근위대는 방어측이 두 대열을 막느라 정신이 없는 틈을 타 공격해 확실한 승리를 거머쥐는 결정적일 역할을 한다.

훌륭한 공적을 쌓은 베테랑들은 상위 계급인 백인대장이 될 기회를 얻게 된다. 백인대장은 군단 내 훌륭한 지휘관이자 최고의 실력가들로 다른 적군과 싸워 얻은 전리품들로 갑옷을 꾸며 자신의 공적을 증명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들은 매우 소수이며 군단내 중요 지휘관이기 때문에 주로 후방에 배치되어 휘하 군단병들을 지휘한다.

일반병 이외에 특수 병과 또한 존재한다. 정찰 임무를 맏는 정찰병(Frumentarii)와 군단병의 사기 증진을 담당하는 기수(Vexillarius)로 역할이 세분화 되어 있다.

군단편집

Caesarslegionmember

베테랑 군단병

군단은 군단병들을 황무지에서 가장 강한 전사들로 훈련시키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쓴다. 군단이 정복한 87개의 부족에 소속된 어린이들을 모아 군단병으로 조기 교육을 시킨다. 훈련법은 NCR 레인저처럼 혹독하고 잔인하기로 유명하며 이런 훈련 덕분에 군단병들은 빠르고, 강하며, 매우 위험한 존재들이 되었다. NCR 최고의 병력들 만큼 빠르게 달릴 수 있고, 무서운 속도로 순식간에 거리를 좁힐 수 있다. 고통에 대한 저항력을 늘리는 것 또한 훈련의 필수적인 사양으로 보통 1대 1 맨손 격투나, 근접 무기 훈련을 수행한다.

군단병들의 신체적 특징보다 눈에 띄는 점은 바로 그들의 훈련 방식이다. 군단은 이들에게 공포를 각인 시켜 카이사르의 뜻에 복종하는 전투 인간으로 만든다. 만약 훈련에 실패할 경우 군단장의 명령하에 10분의 1형에 처해 십자가에 매달리거나 갈갈이 찢겨 죽는 형에 처하도록해 카이사르와 군단장의 말은 절대적이라는 것을 심어준다. 그 덕분에 병사들은 명령에 실패하지 않게 끔 몸을 단련하게 되고 이 때문에 군단병들은 NCR의 병사들보다 무서운 병사들이 되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카이사르의 명을 무조건 따라야 한다고 철저히 교육받았기 때문에 지휘관의 명령이 아닌 이상 절대 후퇴하지 않고 맞서 싸우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성들 덕분에 군단병들은 근접 전투 전문가들이 되어 근접 전투에 한해서는 비교할 대상이 없는 군대가 되었다. NCR 병사들은 이들과의 전투에서는 최대한 원거리에서 사살해야 한다고 가르친다. 군단병들도 총기 사용법을 훈련을 받기도 한다. 보통 원거리 무기는 지급하지는 않지만, 전투로 사망한 적 병사들의 무기들을 노획해 자신의 무기로 사용한다. 이 때문에 NCR 군대는 이들이 무기를 가져가지 못하게 하기 위해 전투에서 패배할 경우 무기들을 완전 폐기하도록 명령 한다. 베테랑이나 백인대장 같은 상위 계급 병사들은 대물 저격총이나 12.7mm 기관단총같은 흉악한 무기들로 무장한다.

이 모든 특성들 덕분에 군단병들은 모든 거리에서 잘 싸울 수 있는 전천후 병사들이 되었다. 이들이 받는 훈련과 교리 덕분에 요새나 기지 점령에 매우 강한 모습을 보인다. 다만 이들에게도 약점은 있다. 지휘관의 명령이 절대적이기 때문에 지휘관인 십인대장이나 백인대장이 전사하면 부대가 급격히 와해되는 모습을 보인다. 이런 단점은 제1차 후버 댐 전투에서 극명히 보여주었다. 전투 당시 군단 장교가 전사하면서 지휘 체계에 구멍이 뚫리게 되고 혼란이 온 군단병들을 NCR군이 보울더 시티로 유인해 도시째로 폭파시켜 큰 피해를 입어 결국 참패를 기록하게 되었다.

전투 교리편집

군단은 조직적인 전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신병들은 첫 번째 대열에서 선공에 나서고, 주요 병사들을 두 번째 대열에 서게 되며, 고참병들인 베테랑들은 후방인 세 번째 대열에 서게 된다. 적군은 처음 두 대열을 맞서 버티면 고참병들이 포진한 세 번째 대열이 정리하게 되는 방식이다.

군단은 정석적인 공격 방식보다 습격을 통한 치고 빠지기를 주요 전략으로 삼는다. 이들은 주요 거점을 습격해 거점의 인원들을 모조리 죽이거나 노예로 끌고가며, 적에게 공포를 심어주기 위해 거점을 황패화 시키고 잔악행위들을 일삼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으로 아이들을 이용해 군인들을 유인시켜 아이들과 같이 폭파시켜버리거나, 시체 밑에 지뢰를 심어 수색하는 인원들에게 피해를 주는 방식을 사용한다.

외교 편집

주변 영토를 정복하면서 약탈과 살인을 일삼는 집단이라 대부분의 세력들이 카이사르의 군단을 싫어 한다. 군단도 이를 알기 때문에 자신들에게 우호적인 세력은 동맹을 맺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도 한다. 허나 군단은 이들도 자신들이 노예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우호적인 세력들도 본인들의 안위를 위해 카이사르의 군단을 이용하는 것에 가까워서 카이사르의 군단의 사상은 동조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뉴 캘리포니아 공화국과의 관계 편집

모하비 황무지를 차지하기 위해 전쟁중인 상황이다.NCR은 군단을 약탈과 살인을 일삼는 레이더급 집단으로 인식하고 있다.

미스터 하우스와의 관계 편집

뉴 베가스 자체가 향락의 도시로 약물, 기계, 향략을 혐오하는 카이사르의 군단이 모하비 황무지를 점령하게 되면 이득이 없기 때문에 뉴 캘리포니아 공화국과 동맹을 맺은 상태이다.

위대한 칸과의 관계 편집

위대한 칸의 경우 NCR이 비터 스프링스에서 칸을 상대로 벌인 학살 때문에 내 적의 적은 나의 친구라는 논리로 군단과 동맹 관계를 맺을려고 한다. 군단도 이들과 동맹을 맺을려고 하기는 하지만, 약물에 찌들어 있는 칸은 자신들이 내세우는 이치에 맞지 않기 때문에 아니 꼽게 보고 있다.

스트립과의 관계 편집

대다수의 인원들이 그들을 싫어하지만, 스트립 내부에 있는 오메르타 패밀리하얀 장갑 공동체의 경우 카이사르의 군단에 대해 우호적인 편이다. 다만 둘 다 본인들의 이득을 위해 동맹을 맺을 뿐 카이사르의 군단 자체는 좋게 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