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뉴 캘리포니아 공화국(이하 NCR)은 70만명의 인구를 지닌 민주 공화국이다. 연방제, 공화제, 대통령중심제를 정치체계로 내새우고 있으며, 2273년 기준으로 캘리포니아, 네바다, 오리건, 애리조나, 멕시코 지역을 영토로 삼고있다.

역사 편집

첫 시작은 셰이디 센즈라는 작은 마을에서 부터 시작되었다. 셰이디 센즈는 볼트 15에서 잔존한 볼트 거주민들이 GECK을 이용해 주변을 정화하고 마을을 세운 것이 시초였다. 국부인 아라데쉬의 리더쉽과 주인공인 볼트 거주민의 활약으로 셰이디 센즈는 번성하게 되었고, 2186년 이름을 셰이디 센즈에서 뉴 캘리포니아 공화국으로 바뀌게 되었다.

정치 편집

NCR은 전쟁 전 미국의 정치체계를 모델로 삼아 민주주의 정치체계를 구축했다. 민주주의 정권답게 민선 대통령제를 실시해 대통령을 뽑으며 임기 기간은 5년이다. 임기가 끝나면 재신임이 가능하며 재신임 제한이 없어 국민들의 지지가 있는 한 장기 집권이 가능하며 2대 대통령인 탠디의 경우 50년간 대통령직을 수행하기도 했다.

웬델 피터슨 시절부터 대규모 영토 확장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모하비 황무지까지 진출한 상태이다. 다만 자국내에서는 무분별한 확장 정책으로 인해 비판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경제 편집

통화로 자국에서 발행하는 화폐인 NCR 달러와 병뚜껑을 사용한다. 한 때 서부의 기축통화는 NCR 달러였으나,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이 NCR의 중앙금고를 털어버려서 달러의 가치가 하락해 다시금 병뚜껑이 쓰이고 있다.

NCR의 주력 산업은 캐러밴 산업으로 폴아웃: 뉴 베가스에서 크림슨 캐러밴을 통해 거대 캐러밴 기업이 NCR내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덕분에 주요 캐러밴 기업들은 기업의 이윤을 위해 영토 확장 정책을 밀어주고 있는 실정이다. 그 외에도 전쟁 전 산업 시설을 복구해 사용하는 일에도 적극적으로, 철도나 트럭등을 복구하여 이용하기도 한다.

과학 기술 편집

엔클레이브브라더후드 오브 스틸같은 기술 위주의 세력과는 다르게 순수 황무지인들이 대부분인 국가라 과학 기술이 많이 부족한 면을 보인다. 그래서 부족한 과학 기술력을 보강하기 위해 전쟁 전 기술들을 발굴해내어 연구 혹은 수리해 사용하고 있다. 캠프 맥케런에 있는 모노레일을 불안정하긴 해도 사용 가능한 수준으로 수리하기도 했으며, T-45d 파워 아머를 복구해 NCR 재활용 파워 아머로 사용하기도 한다. 앞서 말한대로 순수 황무지인들이 대부분인 국가라 과학자또한 많이 부족하다. 그래서 폴아웃 2에서부터 지금까지도 엔클레이브 잔존 세력이나 외부 기술자들을 적극적으로 영입하려고 한다.

외교 관계 편집

탠디 대통령 재임 시절에는 무혈로 영토 확장을 하는 등 대외적으로 좋은 인상이 있었다. 하지만 탠디 대통령 사후 점점 무력을 통한 제국주의적 영토 확장이 주가 되기 시작하자 점차 소규모 세력들과의 마찰이 많이 빚어지기 시작했다.

엔클레이브와의 관계 편집

엔클레이브는 NCR을 자국의 영토에서 세력을 키운 반란군으로 보는 덕분에 자연스럽게 적이 될 수 밖에 없었다. 게임에서는 언급이 안되나 선택받은 자가 포세이돈 정유 시설을 공격할 때 나바로 기지에서 NCR간의 전투가 벌어졌고, NCR의 승리로 끝났다. NCR은 엔클레이브를 전범으로 취급하고 있으며 자신들의 세력에 편입하거나 잡아서 군법 재판에 회부하고 있다.

시저의 군단과의 관계 편집

NCR이 모하비에 주둔하고 있을 때 처음으로 조우했으며, 호프빌에서의 전투와 1차 후버 댐 전투를 통해 완전 적이 되었다. 폴아웃: 뉴 베가스 시점에서 휴전 상태로 있으며 언제 터질지 모르는 화약고 같은 상태다.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과의 관계 편집

엔클레이브와의 전쟁에서 동맹관계였지만 관계가 깨져 전쟁까지 불사하는 상태가 되었다. 처음에는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NCR을 밀어 붙혔으나, 수적 열세로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은 전쟁에서 지고 히든 벨리로 숨어 사는 처지가 되었다.